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7:59

    >


    "미드웨이 해전을 다룬 영화 "미드웨이 CG"는 매우 조잡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보는 것보다 의외로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다. 제작비가 1억달러의 저렴한 블록 버스터라고 해도, 이 정도면 잘 괜찮았어 처음부터 저예산 영화에 더해 큰 스튜디오가 제작에 관여한 것도 아니라는 점을 고려하면 매우 선전한 CG다"라는 견해를 보이고 있다. 정말 이게 영화인지 AAA 게이입니다의 한 장면인지 헷갈릴 뿐.아니면 내가 요즘 보는 눈이 없어졌는지도.


    >


    미드웨이 해전이라는 실화를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미드웨이 전투에 관한 배경지식이 있는 자는 포함되지 않지만 미드웨이 해전에 관해 아무런 배경지식이 없는 듯한 그냥 America가 이겼다. "정도라면, 전개가 당신들이 진정되지 않고, 중구난방이기 때문에 일반관객이 이해하는 것이 조금 난해한 편입니다. 예로, 두리틀 특공대가 있는데, 미드웨이 해전이 시작된 중요한 계기가 된 두리틀 특공대의 도쿄 공습은 몇 분 정도로 과인이 있고, 전개가 "당신 빨리 지과인가"라고 대부분 생략되어 묘사되기 때문에, 특별히 사전 지식이 없으면 이야기를 이해하기 어려워진다. 영화의 전개가 진주만 공습에서 미드웨이 해전까지의 과정을 다루는데 작전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다면 어떤 상황인지 이해하기가 난해해진다. 후반부에서는 과인이 되지만 중반부가 정화로 이야기 전개가 사방팔방입니다. 아무래도 전투상황을 모두 세세하게 묘사하자면 러닝타임은 늦어지고 예산도 부족하니까. 전투 상황에 중점을 둔 것은 좋았지만 묘사 과정에서 실패했다. 과인마 긍정적인 것은 America의 관점만 보여준 진주만 같은 영화와 달리 가족애기과인 애기국심 강조 같은 구차한 이야기에 가끔 할애하지 않고 '미드웨이'에 집중해 몰입감은 좋았다.게다가 캐릭터까지 연달아 찾아온다. 미군 진영부터 재팬 진영의 인물까지 이야기의 한가운데가 될 인물을 골라 등장시켰더니, 당신들이 많아졌다" 급전개의 난해한 전개까지 겹치면서 점점 이야기가 뒤죽박죽이 된다. 영화의 스케일이나 전투 장면처럼 한꺼번에 "당신무"의 많은 요소들이 과하게 와버려서 관객들을 혼란에 빠뜨린다. 미드웨이 해전에 참전한 조종사나 부조종사, 정보장교, 니미츠 제독, 엔터프라이즈 중령에 제펀의 장교까지, 전투 자체도 수많은 군인들이 만들어낸 서사라 어쩔 수 없지만 정작 엔터프라이즈를 제외한 호넷이과인 요크타운에 관해서는 묘사가 턱없이 부족하다. 주인공이 소속된 엔터프라이즈에 집중한다고 해도 호넷이나 요크타운 항공모함 소속 장병들은 과인이 되지 않는다.


    >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라 엄청나게 터지고 스케일도 커서 볼거리가 충분하다. 20일 2자신 인디펜던스 데이를 감독한 명성은 있도록 스펙타클 한 공중전에서 급강하 폭격기의 함대 폭격 등 화끈하에 폭발하는 액션을 기대하면 절대로 실망하지 않을 것이었다. 유명한 운명의 5분 이쟈싱돗그화이토 같은 장면은 긴장감 넘치는 역동적이었다. "덩케르크와 함께 사실주의를 기대해서는 안 되며, 다수의 관객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묘사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전투정세의 재현에 집중되어 있어 태평양전쟁이며 미드웨이 해전에 흥미로우면 치밀하게 재현된 정세에 감탄하는 것이었다. 실제로 미드웨이 섬에 있던 영화감독 존 존 -포드도 자신감을 갖는 등. 흔히 밀덕들에게 어필되는 영화 속 하쟈신. 감독이라 스펙터클한 연출에는 불만은 없지만 연출을 빼보면 조잡한 각본이 돋보이는 재미는 채웠지만 어중간한 마음이 남아있는 아쉬운 영화다. 일 976년판을 리메이크한 느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