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젖 옆 하얀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7:54

    >


    편도 결석이 생기는 이유로는 첫 번째로 편도염을 들 수 있습니다. 평소에 편도가 붓기 쉬운 분은 편도에 작은 구멍이 커지고 그 안에 음식의 찌꺼기나 세균이 번식하여 뭉쳐진 경우 증상이 나쁘지 않고 나빠지지 않습니다.


    >


    목구멍이나 귀 통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침을 삼키거나 맛없는 음식을 삼킬 때 가시가 박힌 것 같은 이물감이 느껴지며 목이 가려운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은 육안으로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목에 이물감을 느낄 때는 입안에 빛을 비추면 목젖 옆에 하얀 알갱이가 보입니다.


    >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병원에서 흡입기를 사용하여 뽑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편도의 구멍이 메워지지 않는 경우는 또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치료로 구멍을 메워주는 것이 좋아요. 많은분들이편도결석을따는방법으로이쑤시개나불편해서면봉을사용해서결석을제거하려고하는데상처가발생해서부작용이안좋아서일어날수있기때문에병원을찾아서제거하는것이좋습니다.


    >


    편도결석을예방하려면소리식물을섭취한후잔여물이남지않도록정밀하게양치를해주는것이좋습니다. 양치질이 끝난 후에는 입안의 세균을 억제하기 위해 국산 소금물을 이용해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증상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결석 자체가 건강에 큰 악영향을 주지 않지만, 격렬한 구취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협의를 거쳐 재발하지 않도록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