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광명사거리역통증의학과, 무리한 어깨 운동으로 인해 어깨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2:22

    >


    안녕하세요. 경기도 광명시 광명사거리역에 위치한 새희망재활의학과입니다.어깨 관절은 다른 관절에 비해 불안정한 구조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만.이렇게 불안정한 어깨 구조의 특성상 여러 구조물 안에서도 사고가 나면 어깨에 기능적인 사고가 발생하고 심하면 어깨에 손상까지 됩니다.김 1은 이런 어깨 손상 질환 중"어깨 그와은죠루와승 파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오십견과함께흔한병이아니니까병명이조금생소할수도있지만어깨관절과입술파열그리고우리가평소에조심해야하는어깨질환중하나라도상관없다는것을잊지마세요.관절과입술은둥근반지모양으로어깨와팔이연결된부분으로팔을다양한방향으로회전할수있게하는부분입니다.어깨 관절과 입술 파열이란? 상부에 있는 관절과 입술이 이 2박 힘줄의 길고 힘줄과 함께 전부터 담장 쪽까지 어깨의 뼈에서 떨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


    어깨관절과 입술파열의 원인으로는 정상적인 관절과 입술이 상부에 이두장건과 연결되어 있는데 크로스핏과 같은 고강도 운동, 역도 및 올림픽 웨이트 리프팅, 보디빌딩식 고중량 헬스 등의 운동을 할 경우 이두장건 부위에 염증이나 이두장건과 관절과 입술 부위에 손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공던지기 운동을 하는 선수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며, 반복적으로 머리 위로 팔을 들어올리는 동작 등 관절과 입술이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자세와 움직임이 반복되어 가해지역이 발생하게 됩니다.이처럼 어깨관절과 입술파열은 주로 심한 운동이나 강한 충격으로 인한 외상시 유발되는 질환이므로 가급적 심한 운동은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유연성과 근력을 유지하는 정도의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어깨 관절이나 입술 파열의 증상은 어깨 전반에 통증이 있고 움직이기 어려워집니다.팔을 들어올리거나, 나쁘지 않아 뒤로 돌리는 동작에서 통증이 생기고, 어깨 바깥쪽으로 뻗는 관련통이 발생한다.어깨에 뭔가 걸린 것 같은 의견이 있어 움직일 때 사드가 연속해서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하나산 생활에서는 옷을 입고 친구는 동작, 머리감는 동작 등으로 통증을 느끼며 운동 시 투구 동작, 팔굽혀펴기, 턱걸이, 벤치프레스와 같은 반복적인 근력 운동으로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은 단순히 어깨관절과 입술파열만의 증상이 아닌 다른 어깨질환을 동반하여 나쁘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육안이 나쁘지도 않으며 자가진단으로는 판별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발생하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


    어깨관절과 입술파열 진단은 질환 특유의 증상이나 이학적 소견이 없으며, 회전근개파열이 과도한 어깨관절의 불안정성 등 다른 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래서 MRI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하고 손상 정도를 정확히 파악한 뒤 치료를 해야 할 것이다.진단 후 손상이 경미한 경우는 주사치료,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의 비수술 보존치료 비결을 통해 어깨관절과 입술파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따라서 불변의 치료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술 클리닉 중 하과인 관절내시경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관절내시경수술은 어깨 병변 부위에 미세한 구멍을 뚫은 후 내시경을 삽입하여 어깨 병변 부위를 정밀하게 보면서 정확하게 진단하고 동시에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치료는 하나산 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고, 최소 절개, 부분 마취에 의한 수술이 진행되며, 고령환자, 만성질환자 등도 안전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바람재활의학과 방문 시 보다 적절한 치료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방문하는 주소는 경기도 광명시 그와은묘은로 920의 대원 빌딩 2,3층인 전화 번호는 ​ 02-2687-0885입니다.다닌다. 이상 즐거운 재활학과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