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이란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3:41

    반가워요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서 더운 날이다. 오걸의 매일매일은 녹내장에 대해 알아볼 때 좋습니다.


    >


    <녹내장이란?> 녹내장이란, 시신경 위축증의 형태를 띠면서 망막 신경총세포를 포함해 신경에 생기는 질환의 총칭.치료되지 않은 녹내장은 영구적으로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주로 눈 속 안방 수 증가에 따른 유체 압력 상승과 관련된 소리. 녹내장은 망막신경절 세포의 손실을 동반한 시신경 손상을 특징으로 하며, 여러 위험인자 중 안압 상승이 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먼저 치료가 가능한 증상이다.비록 안압이 질환 형성의 주된 이유가 되지만, 어떤 환자는 비교적 낮은 안압 상태에서도 병에 걸리며, 반대로 수년간 매우 높은 안압 상태에서도 녹내장이 전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녹내장은 크게 개방각 녹내장과 피에스에각, 녹내장 2종류로 나뉘며, 이때의 각 이란 홍채와 각막 사이에 위치하며 정상적인 눈에서는 이곳에 있는 스펀지 형태의 조직의 섬유 대학을 통해서 방이 빠져나갑니다.폐쇄각 녹내장은 이쪽이 막혀 생기는 급성 질환으로 가끔 아픈 증상을 동반한다. 이때 시력 손상도 급격히 진행되지만 모서리가 막히면서 발생하는 급격한 통증으로 인해 영구적인 시력 손상이 처음 나오기 전에 환자가 병원을 찾는다. 개방각 녹내장 또는 만성 녹내장은 천천히 진행되는 특성상 녹내장 환자가 매우 질환이 진행되어 시력을 잃을 정도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녹내장의 원인> 녹내장으로 시신경이 손상되는 원인은 아직 분명하지 않으며, 단일 원인으로 발생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동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안의 하자 자신 안압이 높아져서 시신경이 손상된 경우입니다. 그러면 신안압이 정상이라고 해도 시신경이 손상되는 이른바 정상안압 녹내장이 남한이고 신라에서는 더 많다. 이에 대해서는 시신경 혈액순환의 이상 또한 시신경 주위환경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


    <녹내장 증상 및 치료> 증상 - 초기에는 눈의 증상 없이 두통, 메스꺼움이 있었으나 녹내장이 진행되면서 시야가 좁아진다. 급성 협우각형 녹내장은 심한 두통과 구토와 함께 시력이 급격히 떨어진다. 선천성 녹내장은 생후 1년의 나에게 증상이 자신의 타자 싱묘, 눈부심 때문에 눈을 못 뜨고 눈물 흘리면서 눈썹, 경련 등을 포함한다.치료-안압 하강 약물 사용, 레이저 수술, 섬유주 절제술 또는 녹내장 다 플랜트 삽입술 등의 외과적 수술 신경 보호 기능이 있다고 알려진 약제 복용<녹내장 경과 및 합병증>녹내장이 있는 상태에서 치료를 받지 않고 경과 관찰을 하면 시신경 손상이 심해지고 결국 실명까지 진행하게 된다. 이로 인해 녹내장을 치료하기 위해 안약을 점안하여 안압을 낮추게 됩니다.또 녹내장 안약으로 인한 부작용으로는 그 종류에 따라 안구 작열감, 가려움, 구갈, 졸음, 충혈, 속눈썹이 길어지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이제 녹내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5월 중순 점점 더워지는데, 시원하게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