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격증] 행정부공인 SQL개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2:39

    반가워요 다 추석 잘 보냈어요? 과제 발표 준비 때문에 포스팅 업데이트가 많이 늦어졌어요 ADP 자격증 다음에 오랜만에 빅데이터 관련 자격증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_^


    빅데이터 하면 데이터를 빼고 설명할수는 없겠죠? 오늘의 기업 역시는 조직의 정보화에 있어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는 진짜 대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데이터 보존소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언어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데이터베이스는 SQL에 의해서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정보 시스템은 SQL의 사용이 필수적이라고 내용할 수 있습니다.이와 같이 빅 데이터는 "이내용 택로 데이터"를 사용하여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역할을 합니다.그리고, 이 때 필요한 데이터를 잘 추출하고, 데이터 관리를 위해 SQL을 잘 활용하는 것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SQL 개발자(SQLD*, SQL Developer)는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 모델링에 관한 지식을 바탕으로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면서 데이터를 조작하고 추출하는데 있어서 정확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개발자를 말합니다.


    SQL개발자 자격 시험 과목은 총 2과목 필기 50문항 가운데 단답형 문항은 한 0개 이내로 출제(문항당 2점)


    >


    총점 60점 이상(과목별 40%미만은 과락)


    무제한


    50,000원


    1년에 총 4회에서 올해는 제23회 SQL전문가/개발자 자격 검정만 남아 있는 슴니다. ▷의 원서 접수:09.12~11.21▷ 시험 1:2016.12.03▷ 결과 발표:2017.01.03


    역시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수업을 듣는다면 좀 더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험의 난이도도 높지 않기 때문에 국민대학교 빅데이터경영통계학부생, 빅데이터경영MBA, 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학생들이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합니다.그 외에도 SQL을 활용하여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세부사항을 확인하여 보시고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원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